본문 바로가기

[힐링]오늘의 힐링이야기 1~3

4분 매니아 발행일 : 2022-02-19

1. 소소한 일에 초연해지기

 

"지금까지도 그래 왔고 앞으로도 항상 지키려고 노력하는 결심 한 가지는 바로 소소한 일에 대해

초연 해지는 것이다."

 

-존 버로스-

 

수도꼭지가 고장 나 물이 새고, 양말을 짝짝이로 신고 외출을 하고, 냉장고에 우유가 떨어지고, 차 기름은 바닥이 나고,

방도 청소해야 하고 저녁에 밥을 하려니 쌀이 떨어진걸 깜박할 때가 있는가? 이런 소소한 일들이 쌓이면 하루가 엉망진창이 되어버린다. 그러나 그것에 연연 하지 않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영화 베테랑을 보면 악역을 맡은 유아인이  이런 말을 한다.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가 안되는데 문제를 삼으면 문제가 된다고 했어요."

 

항상 넓게 생각할순 없다. 하지만 이럴수록 한걸음 뒤로 물러나 소소한 일을 바라볼 수는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러면 소소한 일드링 아무리 많다고 해도 이에 휘 두리지 않고 여유를 가지지 않을까?

우선 숨을 한번 깊게 쉬어보자, 그게 부족하면 두세 번 쉬어도 좋다. 그런 다음 일상의 자잘한 일들을 머릿속으로 

그려보되, 결코 그것들에 위 둘리지 않도록 마음을 잘 다스려보자,

 

2. 잘될 것이다.

 

"우리의 운명은 겨울철 과일나무와 같다. 그 나뭇가지에 다시 푸른 잎이 나고 꽃이 필 것 같지 않아도, 우리는

그것을 꿈꾸고 그렇게 될 것을 잘 알고 있다."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우리는 삶이 고달파질 때면 그 상황에서 묶여 벗어나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에 빠진다.

그러면 상황을 극복하여 원하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일을 하기가 더 힘들어 지기 마련이다.

삶을 되돌아보면 분명 좋은 시절도 있었고 힘든 시절도 있었음을 당신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힘든 시절을 잘 

견뎌냈고 모든 일이 잘 해결되었다. 물론 시간이 해결해 준 일도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상황을 호전시키기 위해 당신은 분명 열심히 노력을 했을 것이다.

 

삶은 좋은 일과 나쁜 일로 점철되어있다. 비록 오늘이 힘들고 이번 주가 힘들더라도 이러한 상황이 영원히 계속되지는 않을 것이다. 당신은 분명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다.

 

3. 자기 암시

 

"저절로 실의의 빠지는 것이 아니다. 실의에 빠지는 데 스스로가 한몫을 한다."

 

-엘버트 엘리스-

 

우리는 실의에 빠지게 하는 것은 어떤 사건이 아니라 그러한 사건에 대한 우리의 대처 자세이다. 우린

나쁜 일이 생겼을 때 그것이 잘 해결되지 않을지도 모른다고 걱정하고 두려워한다.

하지만 똑같은 상황에서 "난 이 상황을 잘 해결해 낼 거야!"라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있다.

우리에게 일어난 일들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없지만 그 일에 대해 대처하는 자세는 자신의 몫이니 포기하지 말자.

 

모든 일이 내뜻 되로 되면 좋겠지만 사실 그렇게 된다는 보장은 없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의 기분과 삶을 향상

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반응형

댓글